본문 바로가기
PC TIP/PC정보

기존에 쓰던 ssd를 새로산 컴퓨터에 장착했는데 부팅이 안되요.

by 하씨아재 2021. 6. 21.
728x90

안녕하세요.

하씨아재입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은 원격으로 주말에 문의 주신 내용입니다.

최근에 새로 PC를 구입 하셨는데 기존에 사용한 SSD를 장착했더니 부팅이 되지 않는다고 내용입니다.

문의 내용

전 PC에 사용하던 ssd 새로산 컴퓨터에 장착했는데 부팅이 안되네요.

신기한게 인식은 되는데 부팅은 안되고. ==> BIOS에서 인식 된다는 말인것 같네요.

부팅 우선순위에는 아무것도 안뜨는 상황입니다.

메인보드는 애즈락 사용중이구요..

f12번인가? 눌러서 부팅 순서로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어서 부팅 할 수 없다고 뜨네요..

왜그러는지 이유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화면의 제가 사용하는 X99 Taichi 화면입니다.

1번째 시나리오 "DISK BOOT FAILURE, INSERT SYSTEM DISK AND PRESS ENTER "

기존 사용하던 PC가 저장장치가 두개이상이면 부트manager가 그쪽 저장장치에 설치되어서

Windows boot가 안뜰수 있습니다

2번째 시나리오 예전에 사용했던 OS 타입이 legacy 사용했을 경우 부팅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OS 설치 타입 확인 방법

Win키+R 실행창에 msinfo32입력 하시면 됩니다.

Bios 모드에서 UEFI확인 할수 있습니다.

OS 설치 할때를 바이오스에서 Legacy,uefi 방식을 말하는겁니다.

요즘은 UEFI 방식으로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걸수도 있구요.

만일 부팅 확인 하고 싶으시면 Bios에서 legacy 방식으로 변경 후 부팅 되는지 확인 해보세요.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내용은 보드를 변경 하셨으면 툭 까놓고 재설치를 권장 드립니다.

이상 기존에 쓰던 ssd를 새로산 컴퓨터에 장착했는데 부팅이 안되는 내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